카테고리 없음

4년 만에 등장한 아이폰 SE2! 2세대 아이폰 SE의 디자인, 스펙, 가격 총정리

9007-- 2020. 6. 4. 03:16

현지 시간 4월 15일 드디어 새로운 아이폰 SE 모델이 공개됐습니다. 애플이 아이폰SE를 내놓은 지 4년여 만의 후속작입니다. 신제품에 대한 추측이 나올 때마다 매년 꾸준히 이름이 오르내릴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기대해 온 제품이지요.소문과 소문만 무성하던 그 제품이 드디어 세상에 공개됐으니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것은 당연하죠.


>


스마트폰의 크기 확대가 마치 경쟁처럼 번지던 지난 2016년, 아이폰SE는 4인치 미니멀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을 배경으로 혜성처럼 나타나 사람들을 열광시켰습니다. 이번 후속작은 그때만큼 큰 인기를 끌 수 있을까요? 오늘은 새로 나온 아이폰 SE의 디자인, 스펙, 가격까지 총정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새로 나온 아이폰SE는 출시 전부터 그 이름에 대해서도 여러 가지 소문이 있었는데요. 아이폰 8에서 아이폰 X로 제품 번호를 날려버린 상황이 되면서 결번이었던 숫자를 차지해 '아이폰 9'로 나온다는 얘기도 있었습니다. 무난히 '아이폰SE2'로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도 있었습니다. 많은 분의 예상을 깨고 이번 신제품의 정식 명칭은 '아이폰 SE(2세대)'로 정해졌습니다. 이렇게 제품의 이름은 그대로 가져가고 세대로 구분하는 것은 아이패드나 맥북에서 많이 봐왔던 형태입니다. SE라는 이름을 유지한 데 대해 많은 분들이 "애플이 SE를 일종의 시리즈로 만들어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물론 또 4년 이상 기다리게 할 수도 있지만요.


>


역대급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았던 아이폰5의 디자인을 거의 그대로 채택해 인기를 끌었던 1세대 아이폰SE. 이번 모델은 아이폰8의 DNA를 그대로 계승했습니다. 특히 홈버튼과 터치ID를 다시 부활시킨 점이 인상 깊습니다. 혁신적인 디자인은 아니지만 물리 버튼을 기반으로 한 옛 방식에 익숙한 클래식 마니아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


전작이 4인치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사랑받았기 때문에 출시 전부터 이번에도 콤팩트한 사이즈로 출시될 것이라는 추측이 많았습니다. 이번 아이폰SE 2세대도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한쪽에 들어가는 크기에 4.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요즘 스마트폰 사이즈가 부담스러운 분들께는 만족스러운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


현재 블랙, 화이트, 레드 3가지 색상으로 공개되었습니다.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3가지 색상이 출시되던 아이폰 8과 디자인적으로 차별성을 부여했습니다. 기존 아이폰8을 구매한 사람들이 아이폰SE를 구입해도 다른 인상을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레드 컬러 모델은 판매될 때마다 수익의 일부를 범세계적인 에이즈 기구에 기부한다고 합니다.


>


이번에, iPhone SE 2세대에는 iPhone 11, iPhone 11 Pro와 같은 AP의 A13 Bionic를 탑재했습니다. 보급형 모델에 플래그십과 같은 AP를 채택했다는 것은 매우 큰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현재 가장 빠른 칩셋 중 하나이므로 최신 게임이나 고사양 애플리케이션에서도 빠른 성능을 자랑합니다.


>


A13 Bionic 칩셋의 역할은 카메라에서도 계속 됩니다만. 뉴럴 엔진으로 보다 정확한 심도 제어가 가능하고, 총 6종류의 인물 모드를 전후하면, 카메라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세대 스마트 HDR을 지원하며 명단과 암부 모두 명확하게 표현해 줍니다. 하드웨어적인 스펙도 후면 카메라는 아이폰XR의 메인 카메라와 동급인 12MP, 전면 카메라는 아이폰8과 동급인 7MP로 보급형 기기로서는 나쁘지 않은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


동영상은 4K60fps를 지원해, 1080pHD보다 4배 선명한 화질로 동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에서도 확장된 다이내믹 레인지를 지원하여 너무 밝거나 어두운 부분의 디테일도 더욱 살려줍니다.


>


디스플레이는 4.7인치 레티나 HD디스플레이를 채용했습니다. 애플 특유의 True Tone 디스플레이를 지원하여 더욱 정확한 색상을 볼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최대 13시간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준이라 조금 아쉽지만 보급형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18W 고속 충전이 가능하고 30분 만에 최대 50% 충전이 가능하며 Qi 무선 충전까지 지원해 줍니다.


>


아이폰SE는 보급형 모델인 만큼 가격이 가장 중요한 결정요소로 작용하게 될 텐데요. 64GB 모델이 55만원, 128GB 모델이 62만원, 256GB 모델이 76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아이폰11과 비슷한 성능의 스마트폰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4년만에 돌아온 iPhone SE! 등 발매처는 4월 24일에 발매될 예정입니다만, 한국의 발매일은 아직 미정입니다. 정말 오랫동안 기대했던 제품이라 하루빨리 한국에서 직접 접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재미있는 IT소식이 있으면 신속하게 전해드리겠습니다!


>